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4. 11:15

    아직도 여러분은 현금이나 카드를 가지고 다니세요? 지갑에? 주머니에? 스마트해진 세상에서 좀 더 스마트한 삶을 사는 사람들은 '티머니'를 사용한답니다. 모바일 티머니 하나면, 버스나 지하철, 택시, 편의점, 베이커리 같은 곳에서 스마트폰으로 안전하게 결제가 가능하답니다.

     

     

    '모바일 티머니'가 뭔지 아세요?

    NFC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휴대폰과 유심을 티머니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로 결제할 때는 앱이나 화면을 켜지 않고, 휴대폰 뒷면을 단말기에 태그 하면 결제가 되는 방식입니다. 너무 편하겠죠? 모바일 티머니를 충전하는 방식은 지하철이나 편의점 등 오프라인 충전소 또는 앱에서도 가능한데, 사용할 만큼 미리 다양한 수단으로 충전하거나 후불 청구 방식으로 요금이 청구됩니다. 

     

    모바일티머니-청구방식
    모바일 티머니 충전 결제 방식

     

    잘 모르는 분들도 많지만, '모바일 티머니' 오프라인 쇼핑부터 온라인 쇼핑, 지하철과 버스 같은 교통 요금 등 일상 전반에서 결제 사용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티머니는 휴대폰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휴대폰에서 '구글 플레이''원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시면 됩니다. 모바일티머니 같은 경우에는 다른 곳 보다 교통 카드처럼 교통요금 납부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우선은 휴대폰을 켜고 어플을 열거나 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휴대폰 뒷면만 단말기에 가져다가 대면 되기 때문에 사용이 편해서 안쓸 이유가 없습니다.

     

    모바일티머니-사용법

     

    □ 모바일 티머니 사용법

    1. 휴대폰 'NFC' 설정

    : 휴대폰의 윗 화면을 내려 빠른 설정 화면을 펼치면, 아래 화면처럼 'NFC 설정' 아이콘이 있는데, 상태에 따라 한번 또는 두 번  클릭하여 'NFC 카드 모드'로 켜 놓아야 '모바일 티머니'를 바로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모드도 사용은 되지만, NFC의 모든 기능을 다 사용하기 때문에 편하실 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NFC가 꺼진 상태로 사용 시에는 '모바일 티머니' 사용이 안됀다는 점은 알고 계세요.

    (*참고로 'NFC' 기능은 보안과 호환 문제로 '안드로이드 폰'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nfc-카드모드-휴대폰설정
    휴대폰 NFC 카드 모드 설정

     

    2. 모바일 티머니 앱 설치

    : 모바일 티머니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사용할 휴대폰에 '모바일 티머니'앱이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구글 플레이'나 '원스토어'에서 '모바일 티머니'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만 해두면 끝납니다.

     

    구글플레이-티머니앱원스토어-티머니앱
    구글플레이와 원스토어에서의 '모바일티머니' 다운로드

     

    이 중 편한 곳에서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권한 설정을 허용한 후에 '통합회원 가입'을 하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원하는 곳 어디서든 현금과 카드를 소지하지 않아도 휴대폰은 휴대하고 다니니까, 결제하기 참~ 편하죠이?

     

     

    □ 모바일 티머니 사용처

    티머니는 우리 일상에서 못 쓰는 곳이 없을 정도로 어디서든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유용합니다. 편의점, 대형마트, PC방, 공공시설, 대학교, 관광, 전통시장, 놀이공원, 게임, 11번가, 온라인 쇼핑, 아프리카 TV, 롯데리아, 택시, 버스, 지하철, 기차, 고속버스 등 많은 가맹점들이 있습니다.

     

    모바일티머니-가맹점
    티머니 사용가능 가맹점

     

    '티머니 카드 & 페이' 홈페이지에서 자세한 '티머니 제휴 가맹점'들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거에는 현금이 아닌, 카드로 결제하는 것조차 불안해하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현재는 현금보다는 카드 사용이 훨씬 많아졌고, 앞으로는 카드 사용보다 '티머니 카드'와 같은 카드 없이 결제하는 방식이 훨씬 많아질 것입니다. 많은 것이 발전해 나가는 만큼 서비스의 이용도 간편해지는 것은 당연한 과정입니다.

     

     

    그러나 간편해지는 만큼 보안의 문제점은 따르기 마련이죠.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복제당하여 우리의 개인정보가 위협받고, 피해를 입는 현상들이 종종 발생하는데, 앞으로 이런 문제점을 어떻게 대응해 나가야 할지가 과제라고 보입니다. '모바일 티머니'의 간편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우리가 이용하되 스스로 보안과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 것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