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신차 세금 확인 쉽게 하세요.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4. 22:31

    차를 사면 항상 문제가 되는 것이 바로 돈인데요. 차 값은 알고 사는 것이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선택을 하겠지만, 생각지 못한 세금 때문에 당황하게 됩니다. 신차 건, 중고차 건, 구매 시 자동차의 취등록세를 내야 합니다. 자동차 딜러가 따로 알려주지 않더라도 구매 상담 전에 쉽게 확인할 수 있는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를 사면 취득세와 등록세를 내야 하는데, 합성어로 '취등록세'로 부릅니다. 차량 가격과 함께 배기량, 차종 등을 구분하여 계산하는데, 구매를 생각하고 딜러와 상담하기 전에 미리 계산해보면 당황하지 않겠죠?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 '자동차 365' 이용방법>

    자동차 취등록세를 계산하기 좋은 곳이 제법 여러 곳이 있는데, 'car365'라는 곳이 별도의 가입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좋더라고요. 이용방법을 순서대로 알아보겠습니다.

     

    1. 자동차 365 로그인

     : car365.go.kr에 들어가면 아래 이미지처럼 화면이 뜨는데, 가운데 자동차 종합정보 제공 포털 '자동차 365'를 클릭하여 들어가면 됩니다.

     

    자동차등록세계산기
    자동차365

     

    이 사이트는 국토교통부와 한국 교통안전공단에서 공식으로 인증한 사이트 이기 때문에 안심하고 이용하셔도 됩니다.

     

    2. 신차 구입/중고차 매매 또는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 메뉴 선택

     : 본인이 원하는 목적에 따라서 신차 구입이나 중고매매, 또는 자동차 등록비용 조회 등의 메뉴를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자동차365-등록세조회

     

    신차나 중고차의 구매를 예정 중이라고 한다면, 그에 맞게 스펙을 입력하고 선택하여 자동차의 등록비용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계산되어 나옵니다. 임의로 그냥 4500만 원 차량으로 입력하고, 등록세를 확인해봤습니다.

     

    신차등록비용
    자동차등록세-계산결과

     

    서울이라고 가정하고, 4500만 원짜리 2000cc 이상의 차량으로 입력을 해봤습니다. 할인율 10.068%를 적용받아서 3,687,381원의 취등록세가 나왔습니다. 와우! 4500만 원짜리 차량을 1대를 서울에서 구입했더니 취등록세가 400만 원 가까이 나오는군요. 이러니 먼저 취등록세를 확인 안 할 수가 없죠.

    취등록세가 보통 몇 백만 원은 나오니까, 자동차를 구매할 때 큰 부담이 됩니다.

     

     

     

     

    '자동차 365'에서는 중고차의 등록 비용뿐 아니라 신차 시세와 중고차 시세까지도 조회할 수 있기 때문에 차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는 사이트로 활용하시면 좋습니다.

    자동차 취등록세 계산기로 잘 활용도 하시고, 차량 구매하실 때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이 글은 별도의 커미션 없이 유용한 정보라서 소개하는 글입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