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이폰 유심 빼는 법, 참 쉽죠이?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7. 20:42

    제가 요즘 좀 짜증 나는 일이 있습니다. 저는 국내 제품을 너무 사랑하는 사람인데, 국뽕이라고 하나요? 그런데, 이런 저의 신념을 부숴버리는 회사가 있습니다. 바로 애플입니다.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에어 팟!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디자인과 품질은 외계인이 만든 듯 완벽합니다.

     

     

    완벽하기 때문에 아이폰을 구매할 수 밖에 없죠. 좋은 제품이라서 가격 부담이 크지만,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들을 찾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더라고요. 근데 중요한 것은 저렴하게든 어떻게든 아이폰을 구매하고, 기존 스마트폰에서 사용하던 유심을 옮겨 넣어야 하는데, 유심을 어떻게 빼는지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아이폰 유심 교환하는 방법

    아이폰 유심 빼는 법을 알면 간단한데, 디자인상 틈이 없는 아이폰 때문에 직접 유심을 갈 때 어떻게 빼는지 몰라 헤매셔서 검색창을 두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다행히 제 포스팅을 찾아 오신분들은 잘 보고 따라 하시면 돼요. 아이폰 유심 빼는 법이 참~ 쉽습니다.

     

     

    아이폰 유심을 빼기 위해서는 준비물이 하나 필요합니다. 스마트폰을 구매하면 기본적으로 제공되어지는 '핀'이 있습니다. 이것 하나만 있으면 유심 교환은 껌이죠.

     

    아이폰-유심트레이아이폰-usim-핀
    아이폰 유심트레이 확인 후 핀으로 눌러 분리

     

    이미지처럼 아이폰의 유심이 들어있는 곳에는 긴 타원형 모양의 홀에 구멍이 조그맣게 뚫어져 있고, 볼륨 조절하는 면의 아래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미지는 사진을 뒤집어서 올려놨기 때문에 윗부분처럼 생각할 수 있는데, 옆면을 둘러보면 구멍 뚫린 곳이 저곳 한 군데뿐입니다.

     

    이 구멍을 '휴대폰 핀'으로 힘주어 누르면 위로 튀어 올라옵니다. 사진은 대각으로 핀을 대고 있는데, 저렇게 누르면 안되고, 수직(직각)으로 조금 힘주어 눌러주셔야 합니다.

     

    아이폰-유심분리
    유심칩 박스빼기 성공

     

     

    이렇게 휴대폰 핀을 누르면 이미지처럼 조금 유심칩 박스가 조금 튀어나옵니다. 이를 손으로 빼내면 끝~! 참 쉽 죠이? 유심이 나오면 유심칩에 흠집이 나지 않도록 주의해서 빼고, 원하는 다른 유심으로 교체하거나 새롭게 교환하시면 됩니다.

     

    아이폰유심빼기아이폰유심
    아이폰 유심칩 빼기 성공

     

    유심을 빼면 잘 넣어야 하는데, 홈이 파여 있어서 제대로 맞게 넣어야만 들어갈 수 있도록 되어있으니 홈만 잘 맞추면 잘못될 일 없이 결합이 가능합니다.

     

    아이폰-유심빼는법
    아이폰 유심 빼는법 해결

     

    아이폰은 인터넷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이 '유심 빼는 법'을 알아야 직접 교체하여 제대로 개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폰 유심 빼는 법'은 필수죠.

     

     

    휴대폰 유심칩 빼는 추가 팁

    유심 빼는 방법은 위치만 다를 뿐 갤럭시도 그렇고, 다른 휴대폰들 모두 같은 형식입니다. 그러나 혹시라도 구멍이 뚫렸다고 마이크 스피커 같은 곳을 찌르는 분들은 없겠죠?ㅋ 이 부분은 혹시라도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도 그렇지만, 갤럭시 같은 경우에는 유심 박스를 빼내면 유심칩과 Micro SD카드를 넣을 수 있는 추가 공간이 있습니다. 용량 추가를 할 수 있는 SD도 같이 교체하시는 분들은 SD카드도 교체할 수 있다는 점도 참고하세요. 폰의 기종에 따라서 용량 추가를 못하는 모델은 SD카드 교체 공간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려운 작업은 아니지만, 처음엔 몰라서 헤매실 수 있으니, 아이폰 유심 빼는 법을 알아두셔서 유용하게 작업하세요. 그러기 위해서는 휴대폰 핀을 잘 챙겨두고 계시고, 혹시라도 분실했다면, 클립이나 가는 바늘을 이용해서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