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펀더풀, 투자의 새로운 장을 열다.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8. 02:19

    펀더풀-홈페이지

     

     

    자본을 늘리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열심히 벌어 자산을 늘리기에는 요즘 시대는 너무 힘들죠. 그래서 역량껏 투자하고, 조금씩 자산을 증식시키려 다양한 투자 상품을 찾게 됩니다. 최근에 새로운 투자 방법으로 '펀더풀'이라는 K-콘텐츠 투자가 있어 상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K-콘텐츠에 직접 투자할 수 있는 '펀더풀'의 등장

    요즘 K-콘텐츠가 전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오징어 게임, 마이네임, 미나리 등 K-POP을 시작으로 다양한 한국 문화들이 전 세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잘 나가는 K-콘텐츠에 날개를 달아 주기 위해서는 더 좋은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많은 자본이 뒷받침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2021년 2월 25일에 금융위원회에 정식 금융회사로 등록한 '펀더풀'은 우리의 한국 드라마, 영화, 전시, 애니메이션, 웹툰 등에 직접 투자할 수 있도록 만든 새로운 안전 투자 플랫폼입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주식 투자처럼, 투자할 수 있도록 상품화한 콘텐츠에 직접 투자하여 수익이나, 손실을 감당해야 하는 투자 방식입니다.

     

    펀더풀투자

     

    펀더풀은 회원들이 예치한 금액이나 투자금을 직접 관리하지 않고, '신한은행'에 예치되어 투자 예탁기관인 '한국 예탁 결제원'에 보관됩니다. 매월/매분기 금융위원회 및 금융투자협회에 운영 현황을 보고하며 관리 감독되고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금융 회사로써 갖추어야 할 기본요건을 모두 충족하고 있기 때문에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투자 플랫폼입니다. 

     

    펀더풀의 투자 방식은 특정 제작팀이 만드는 상업 콘텐츠 개별 작품인 영화, 드라마, 전시, 애니메이션 등에 직접 투자하는 방식인데, 투자한 개별 상품(작품)의 흥행 실적에 따라서 수익 정산이 됩니다. 흥행하여 수익이 많이 날 수도, 흥행에 실패하여 손실을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신중한 투자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펀더풀 투자가 시작된 계기

    우리나라의 많은 콘텐츠들이 제작되는 과정에서 각 콘텐츠들에 다양한 투자기관들이 참여하여 제작지원을 합니다. 콘텐츠에 따라 몇 백억 원의 자금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기존에 기업이나 기관들이 투자할 수 있었고, 개인이 소액으로 투자하기는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개인이나 기업들이 소액으로도 안전하게 투자할 수 있도록 투자 전문가로 경력을 쌓은 '윤성옥 대표''펀더풀'이라는 K-콘텐츠 투자 플랫폼을 설립한 것입니다. 투자자들에게는 전망 있는 새로운 투자 상품이 되었고, 콘텐츠 제작팀에게는 새로운 자금 조달 창구가 된 것입니다.

     

    펀더풀-k콘텐츠투자-오징어게임
    K-콘텐츠투자 플랫폼 '펀더풀'

     

    펀더풀 투자 시 참고해야 할 점

    1. 투자 판단의 보조 지표 : 영화는 극장 관객수, 드라마는 시청률, 공연/전시는 티켓 판매량이 기준이 되기 때문에 투자 결정이 이를 예상하고 투자 결정을 해야 합니다. 보조지표가 수익 정산의 전부는 아니지만, 펀더풀에서 일반 투자자들에게 투자에 참고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지표입니다.
    2. 만기 확인 : 펀더풀의 투자 상품들은 투자 만기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만기 확인을 해야 하고, 만기 일시 상환되는지, 분할 상환되는지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품마다 최소 투자금액이 있기 때문에 이를 확인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3. 콘텐츠 제작사 확인 : K-콘텐츠 투자에 있어서 제작사는 굉장히 중요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제작되고, 많은 자금이 투자되기 때문에 얼마나 좋은 레퍼런스를 가진 회사나 팀이 제작하는지 꼭! 확인하고 투자 결정을 해야 합니다.
    4. 콘텐츠의 매력 : 콘텐츠에 투자하는 만큼,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배우, 제작진, 작가 등을 고려해보면서 콘텐츠의 매력을 평가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새로운 투자 플랫폼으로 등장한 '펀더풀'은 앞으로 많은 개인 투자자들에게 자산 증식을 도와줄 좋은 투자 플랫폼이 되지 않을까 합니다. 그러나 투자라는 것은 투자자가 잘 판단하여 투자해야 하고, 그에 따르는 수익 또는 손실은 투자자가 책임지고 감당해야 한다는 것을 인지하셔야 합니다.

     

    펀더풀 투자는 홈페이지에서 회원 가입하시고, 투자하실 수 있습니다. 잘~ 둘러보시고, 새로운 투자 플랫폼도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