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OHI 의무교육, 보건복지 종사자 분들은 꼭! 받아야죠.
    카테고리 없음 2021. 10. 28. 17:33

    보건 복지 관련 종사자 분들은 모두 아시죠? 보건복지 종사자분들이 받아야 하는 법정 의무 교육을요. KOHI라는 '한국보건복지 인력개발원'에서 필요한 모든 교육들을 온라인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KOHI 의무교육을 받으셔야 하는 분들은 이 글이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법정 의무 교육 대상자들을 위한 KOHI 운영

    KOHI 홈페이지에서는 사회복지, 보건 생명, 보건산업, 특화교육, 리더십 역량 등의 교육과정을 공무원, 민간, 공무직에 있는 보건복지 관련 종사자들이 다양한 교육을 받아볼 수 있도록 했습니다. '한국 보건복지인력개발원(KOHI)'에서 온라인으로 다양한 교육들을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편하게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의무교육 4단계 분류

    • <긴급복지 교육> :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편, 긴급복지 지원담당 공무원
    • <노인인권교육> : 노인 인권의 첫걸음(이용시설편/생활시설편/방문요양 서비스 편/주야간 보호 서비스 편)
    • <학대 신고 교육> : 노인학대 신고의무자,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 <기타 필수교육> : 장애인식 개선 교육(인식의 길라잡이)  

     

    kohi의무교육

     

    KOHI 필수 의무교육 상세 교육 시간과 목표

    1. 긴급복지지원 신고의무자 편

     : 상시 학습 인정시간 1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1시간으로 총 2시간의 교육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의 정책 방향과 지원체계를 이해할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과 긴급복지 신고의무자 제도의 내용 및 신고의무자 역할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합니다.

     

    2. 긴급복지지원 담당공무원 편

     : 상시학습 인정시간 2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1시간을 합하여 총 3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긴급복지 지원제도와 정책의 내용, 의료비 지원 등 시군구 읍면동 담당공무원의 역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입니다. 

     

    3. 노인학대 신고의무자

     : 상시 학습 인정시간 1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1시간으로 총 2시간의 교육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노인학대 신고의무자와 의료인, 노인복지시설의 종사자, 사회복지 전담 공무원, 장기 요양기관 종사자들이 노인학대 유형을 알고 노인학대 발생 시에 신고할 수 있도록 교육하기 위해 진행합니다.

     

    보건복지-kohi의무교육

     

    4.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 편

     : 상시 학습 인정시간 2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2시간으로 총 2시간의 교육시간을 채워야 합니다. 장애인 학대 신고의무자는 물론이고,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전담공무원, 교육기관 종사자, 의료원, 상담소/보호기관의 종사자 등에게 장애에 대한 이해를 넢이고, 장애인 학대의 유형과 징후를 알게 하기 위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장애인 학대 신고절차와 방법을 이해하고, 장애인  학대 신고를 독려하기 위함이기 때문에 대상자들의 교육 이수는 필수입니다.

     

    5. 장애인식 개선 교육(인식의 길라잡이)

     : 상시학습 인정시간 90분만 교육 이수하면 되는데,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이나 전 국민 중 성인들을 대상으로 장애인식 개선 교육을 통해 장애와 장애인을 올바르게 이해하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모든 영역에서 장애인이 동등한 권리를 보장하는 통합사회를 구현하자는 취지에서 교육을 진행합니다.

     

    6. 노인 인권의 첫걸음(이용시설 편)

     : 상시학습 인정시간 6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6시간을 합해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노인 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와 노인여가 복지시설(노인복지관), 노인보호 전문기관, 노인 일자리 지원기관, 재가 노인 복지시설 종사자 등이 노인인권에 대한 기본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노인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고, 인권을 기반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입니다.

     

    7. 노인 인권의 첫걸음(생활 시설 편)

     : 상시학습 인정시간 6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6시간을 합해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와 노인 주거복지시설, 노인 의료복지시설, 학대피해 노인 전용 쉼터 종사자 등이 노인인권에 대한 기본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노인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고, 인권을 기반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입니다.

     

     

     

    8. 노인 인권의 첫걸음(방문요양 서비스 편)

     : 상시학습 인정시간 6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6시간을 합해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와 방문요양, 방문목욕, 방문 간호서비스 종사자 등이 노인인권에 대한 기본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노인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고, 인권을 기반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입니다.

     

    9. 노인 인권의 첫걸음(주야간 보호 서비스 편)

     : 상시학습 인정시간 6시간과 사회복지 인정시간 6시간을 합해 총 12시간의 교육을 이수해야 합니다.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와 주야간 보호서비스 종사자 등이 노인인권에 대한 기본 교육을 통해 노인복지시설 운영자 및 종사자들의 노인 인권 감수성을 향상하고, 인권을 기반으로 노인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입니다.

     

     

    이 모든 교육은 KOHI 홈페이지나 앱을 통해 회원 가입을 하신 후에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이 받아야 하는 교육을 찾아 시간 날 때, 언제든 교육하실 수 있으니, 편리하게 이용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