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곰캠 다운로드해서 화면 녹화와 캡쳐 프로그램으로 활용하기
    카테고리 없음 2021. 10. 30. 23:23

    컴퓨터 작업을 하다 보면, 작업내용을 캡처하거나 녹화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강의를 들을 때 유출하기 위함이 아니라, 좋은 강의를 복습하고, 조금이라도 노칠 수 없기 때문에 녹화를 해야 합니다. 캡처나 녹화를 위해 사용하는 많은 프로그램 중에서 "곰캠"이 아주 좋아 추천해주고 싶어 '곰캠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곰캠 GOMCAM 다운로드해보기>

    '곰 앤 컴퍼니'는 곰플레이어로 유명하지만, '곰캠'은 다른 프로그램들보다 늦게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그런 만큼 기능적이고 편리한 사용감을 제공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곰캠은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차이는 녹화 시간에 있는데, 무료 버전은 20분 정도까지 밖에 녹화를 못하기 때문에 장시간 녹화를 해야 한다면, 유로 버전을 구입해야 합니다.

     

    그러나 곰캠의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어느 정도의 녹화는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환경에 따라 유료로 할지, 무료로 다운로드할지를 선택하면 됩니다. 자~ 곰캠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곰랩 홈페이지'로 들어가 볼까요? 차례대로 이미지와 함께 다운로드 진행을 해보겠습니다.

     

    1. 곰랩 홈페이지에서 최 상단 쪽에 '다운로드' 카테고리를 클릭합니다. 

     

     

    2.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곰 랩의 모든 프로그램들이 나열되어 있는데, 지금 필요한 건, '곰캠'이기 때문에 곰 캠 아이콘의 아래 'DOWNLOAD'를 클릭합니다.

     

     

    3. 다음 창으로 넘어가면서 아래 이미지가 뜨는데, 본인의 윈도 환경을 확인하고, 32bit인지 64bit인지 맞추어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본인의 윈도와 맞지 않으면 구동이 안되기 때문에 잘 체크해봐야 합니다.

     

     

    그리하여 다운로드하고, 지시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 곰캠 화면 구성 >

    곰캠의 화면 창을 보면, 왼쪽 세로면에 '화면, 이미지, 웹캠, 게임, 강의'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원하는 캐쳐나 녹화를 위해 기능에 따라 활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어 있는 것입니다.

     

    곰캠-화면구성

     

    1.  화면 : 화면 녹화의 기능을 한다. 클릭하여 원하는 녹화 창을 지정한 후에 사용하는데, 그리기 도구도 포함되어있어 유용하다.
    2. 이미지 : 컴퓨터 화면을 캡처하는 기능으로 사용한다.
    3. 웹캡 : 캠 화면을 보여주는 기능으로 모니터에 있는 카메라로 촬영되는 것이 보인다.
    4. 게임 : 게임 장면을 녹화할 때 시용하는 기능이다. 게임 크리에이터들에게 유용하다.
    5. 강의 : 강의할 ppt 자료나 웹캠을 띄워놓고 강의 녹화를 할 수 있다.

     

    곰캠다운로드

     

     

    < 곰캠 다운로드 유료 비용과 기능 >

     

    곰캠-유료-다운로드

     

    곰캠은 무료도 있지만, 베이식, 프로, 업그레이드 이용권이 있습니다. 기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조금의 가격차이도 발생하는군요.

     

    곰캠-다운로드

     

    원하는 기능이 있다면, 거기에 맞게 버전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인 것은 모두 되기 때문에 무료 버전을 사용하다가 필요하다면, 베이식이나 프로 버전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분 녹화가 짧은 건 아니기 때문에 무료를 처음에는 추천합니다.

     

     

     

    버전별로 횟수의 차이가 있고, 곰캠을 다운로드해서 사용해 보다 보면, 좋기는 합니다. 여러 기능들 중에서 영상 편집 기능도 있는데, 요건 좀 불편? 기능이 좀 편한 다른 것들이 많아서인지 맘에는 안 듭니다. 영상편집은 다른 프로그램 쓰는 걸로~^^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