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혈당을 낮추기 위해 충분한 수면이 필요한 이유
    카테고리 없음 2021. 11. 15. 19:20

    혈당체크-당뇨관리

     

     

    목차

       

      서구화된 식습관 탓에 여러 가지 성인병들이 많지만, 그중에서도 당뇨환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나이를 불문하고 당뇨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혈당 조절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당뇨환자들이 놓치고 있는 중요한 것이 충분한 수면입니다.

       

       

       

       

      수면이 충분하지 않으면 혈당이 높아진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늦게 자는 사람,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한 경우에는 혈당이 상승하고, 당뇨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그 이유는 수면이 부족하면, 인슐린 저항성이 증가하고, 혈당이 상승하기 때문입니다.

       

      당뇨 환자들 중에서 식사나 운동을 아주 철저하게 관리하는 사람들은 많지만, 의외로 수면 관리는 잘 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수면도 식사나 운동만큼 신경 써서 관리해줘야 혈당을 더 잘 잡을 수 있습니다. 

       

      식사와 운동을 잘 관리하는 분들이 혈당 조절이 잘 안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자신의 수면습관을 체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로 불면이 심한 사람들이 식단관리와 운동을 꾸준히 잘 실행하더라도 불면증이 잇다거나 너무 적게 잠을 자는 사람들에게서 고혈당이 유지된다는 연구 보고가 있습니다.

       

      불면증을 1차적으로 해결하게 되면 혈당 조절도 가능해질  수 있기 때문에 초기 당뇨인 분들은 특히나 수면의 질을 높여주는 수면습관을 가지셔야 합니다. 그러면 충분히 당뇨를 개선할 수도 있는 것이죠.

       

      고양이-수면부족-하품

       

       

      잠을 잘 잘 수 있는 방법은?

      잠을 잘 자기 위해서는 발이 따뜻하고, 편해야 합니다. 혈핵순환을 도와 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것이 좋은데, 우리 몸에서 가장 끝에 있는 발끝을 마사지하거나 누워서 양 발끝끼리 톡톡 부딪치기만 하면 됩니다. 2~3분 정도만 해도 되고, 그냥 계속하다가 잠드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숙면에 빠질 수 있습니다. 며칠 하다 보면 적응이 되어서 잘 때마다 한 번씩 하고 주무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잠이 보약이라고 하잖아요. 옛말을 쉽게 흘려들을게 아닌 것이 선조들의 경험이 그대로 전해진 것이기 때문이겠죠. 부족한 수면은 혈당 뿐만아니라, 만병의 근원이 되기 때문에 수면의 질을 높이는 것이 건강하게 사는 비법입니다.

       

      쉽게 잠들지 않는 분들이나 늦게 자는 게 습관이 되신분들은 당뇨가 있다면, 수면습관을 개선해보고 혈당이 조절되는 마법 같은 경험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9.26 - [놀라운 이야기] - 마른 당뇨를 관리하고 치료하기 위해 필요한 것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