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방귀냄새 지독 원인 해결방법 알아보기
    카테고리 없음 2022. 12. 13. 22:38

    평소 건강관리에 신경 쓰는 편인데도 불구하고, 요즘 들어 몸 상태가 좋지 않습니다. 며칠째 속이 더부룩하고 소화불량 증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시도 때도 없이 찾아오는 지독한 방귀 냄새 때문에 더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이러다가 무슨 병이라도 생기는 건 아닐까요? 이게 질병의 한 증상이 아닐까요?

     

    혹시라도 지독한 방귀 냄새가 질병을 나타내는 신호는 아닐까요? 대장ㅇ이나 다른 장기의 문제가 아닐까 하는 걱정을 하게 됩니다.

     

     

    반응형

     

    지독한 방귀 냄새 어떡하지?

    전문가들은 이런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방귀를 자주 뀌는 사람들에게 유산균 섭취를 권장합니다. 만성 변비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같은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이라면 더더욱 유산균 섭취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믿어도 될까요? 지긋지긋한 방귀 냄새로부터 탈출하는 방법을 찾아내야겠습니다.

     

     

    1. 장 건강을 지켜라!

    지독한 방귀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 우선 몸속의 장 내 환경 개선이 시급합니다. 장기에는 우리 몸속 면역세포의 70% 이상이 있기 때문에 장속 유해균이 많아지면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쉬워집니다. 따라서 유익균 증식을 통해 장 내 환경을 바꿔주는 것이 급선무입니다.

     

    이때 '프로바이오틱스(유익균)' 보충제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제품으로는 캡슐형 요구르트 형태의 분말 타입, 그리고 가루약처럼 물과 삼키는 정제형 등이 있습니다.

     

    다만 개인별 체질이나 특성에 따라서 효능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쿠팡이나 쇼핑 사이트에서 잘 검색해서 알아보고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로 식약처에서는 하루 1억~100억 마리 정도의 균수를 권고하고 있다고 하니까 장 속의 유익균을 많이 늘리도록 노력해서 장 건강을 지켜야 방귀 냄새도 독하지 않습니다.

     

     

     

    2. 건강한 식습관 지키기

    다음으로는 식습관 관리가 중요하니다. 밀가루나 기름진 음식 대신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위주의 식단을 유지하도록 해야 합니다. 더불어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규칙적인 운동도 함께 해줘야 장 건강을 지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식습관은 건강을 고려한다면 꼭! 지켜야 할 습관입니다. 방귀 냄새 지독한 여러분에게 건강한 식습관은 좋은 해결책이죠.

     

    한두 번 냄새가 독할 수도 있지만, 지속되는 독가스는 장 건강에 문제 있다는 신호일 수 있기 때문에 '프로바이오틱스' 섭취나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2022.12.04 - [분류 전체보기] - 노로바이러스 식중독이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이유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