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ChatGPT 인공지능 챗봇, 사용법과 전망
    카테고리 없음 2023. 1. 23. 21:07

    인공지능 시대로 가고 있는 현재 수많은 AI 프로그램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자동 글쓰기 '뤼튼'이 있지만, 세계에서는 한 차원 수준 높은 'ChatGPT'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구글을 파산시킬 강력한 인공지능 서비스라며, 전문가들은 '앞으로 인간은 'ChatGPT'를 쓰는 사람과 쓰지 않는 사람으로 나뉠 것이다.'라고 극찬을 합니다.

     

     

    반응형

     

    인공지능 챗봇, 'ChatGPT'의 혁명

    'ChatGPT'OpenAI언어 모델링 기술을 이용하여 사용자로부터 입력받은 문장을 이어서 생성할 수 있는 인공지능 챗봇 기술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을 바탕으로 새로운 문장을 생성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를 이용할 경우, 사용자는 챗봇을 통해  새로운 정보를 얻거나 새로운 의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업무적으로는 글쓰기나 논문, 코딩 등에 활용하기도 좋고, 개인적으로 블로그를 하거나 글을 쓸 때, 궁금한 게 있을 때 어느 정도 정확한 정보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기존에 우리는 궁금한 것을 네이버나 구글에서 묻고 찾았다면, 이제 챗GPT를 이용해 학습된 정보로 인간에게 알맞은 답변을 해주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검색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구글에게 엄청난 위협이 될  밖에 없는 거죠.

     

    소문에 마이크로소프트사가 ChatGPT를 개발했다는 얘기가 있는데, 처음 OpenAI에서 챗GPT를 만들 때 마이크로소프트가 일부 지분을 보유하며 연계협력 관계가 형성된 것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마이크로 소프트가 인수한 회사라는 소문은 사실이 아니고, 곧 사업에 활용할 계획인 협력관계입니다. 이 때문에 앞으로 구글이나 페이스북이 위협을 느끼고 있는 것이죠.

     

    챗봇-인공지능로봇-CHATGPT

     

     

    인공지능 챗봇의 사용 방법과 전망

    ■ 이용을 위해 유저가 해야 할 것은?

    사용자들은 'ChatGPT'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회원 가입을 하고, 무료 베타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됩니다. 영어 기반이라서 영어로 이용해도 되지만, 이제 한국어로 편하게 이용해도 정확도와 속도가 제법 빨라서 전혀 불편함이 없습니다.

     

    유저는 사용 전에 사용하려는 목적을 정확히 하는 것이 좋고, 'ChatGPT'는 언어 모델링 기술을 이용하기 때문에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에 따라 생성되는 문장이 달라질 수 있어서 생성된 문장을 직접 사람이 검증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CHATGPT 홈페이지 이용 이미지

    이전에 한 질문을 기억하기 때문에 추가 질문을 할 때 간단히 하더라도 정확도 높은 답변이 나옵니다. 부족함을 느낄 때는 추가 질문이나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제 여러분의 굉장히 똑똑한 친구가 스마트폰이나 PC에 항상 함께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건 정말 혁명이에요. 삶이 편해집니다.

     

    ■ 'ChatGPT'의 전망은?

    언어 모델링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ChatGPT'도 더욱 정확한 문장을 생성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이 챗봇 기술은 인공지능 기술이 지금까지 발전해와 더욱 인간과 비슷한 상호작용이 가능해질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챗GPT를 사용하는 기업과 기관들도 이를 이용하여 새로운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챗GPT'를 이용한 자동응답 챗봇을 이용한 서비스, 'ChatGPT'을 이용한 인공지능 인터랙션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이런 서비스들은 사용자들이 더 편리하게 정보를 얻거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하지만 'ChatGPT'를 사용할 때도 일부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현재 학습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문장을 생성하는 인공지능 서비스이기 때문에 학습되지 않은 분야나 새로운 패턴에 대해서는 생성되는 문장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전적으로 맡기기보다는 이용자들이 생성된 문장을 검한 후에 문서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잘못된 정보를 퍼트릴 수 있으니까요. 이제 'ChatGPT'를 이용해서 SNS나 유튜브 컨텐츠 등 다양한 곳에 활용하면서 우리의 삶에 어떤 변화가 생길지 기대되네요.

     

    2023.01.25 - [분류 전체보기] - OpenAI의 ChatGPT 장점, 단점과 핵심 정보 정리

     

    OpenAI의 ChatGPT 장점, 단점과 핵심 정보 정리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발전 속도도 놀랍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하고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있는 곳이 바로 OpenAI 사인데, GPT1~4까지 계속적인 연구 발전이 이뤄지고

    sorkrksek.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