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penAI의 ChatGPT 장점, 단점과 핵심 정보 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3. 1. 25. 10:28

     

    인공지능 서비스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만큼 발전 속도도 놀랍습니다. 세계적으로 가장 우수하고 많은 것들을 시도하고 있는 곳이 바로 OpenAI 사인데, GPT1~4까지 계속적인 연구 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현재 가장 핫하고, 가장 많이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ChatGPT' AI 시스템에 대한 장단점과 핵심적인 부분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 ChatGPT의 탄생 과정

      인공지능 분야에서 가장 선두에 있는 기업이라 할 수 있는 OpenAI사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인간의 삶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고자 연구 개발한 모델 중 하나인 'Chat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GPT-1을 시작으로 하여 현재 GPT3.5까지 발전한 상황입니다.

       

       

      반응형

       

       

      이전에 학습된 수많은 텍스트 데이터를 바탕으로 새로운 텍스트를 생성하는 기능을 가진 이 AI 챗봇GPT를 기반으로 작동합니다. 그리고 자연어 처리 분야에서 인기 있는 '트랜스포머(Transformer) 아키텍처'를 사용하며, 이를 통해 입력된 텍스트를 고려하여 생성되는 텍스트의 일관성과 정확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ChatGPT를 개발한 OpenAI 'GPT-3.5, OpenAI Gym, DALL-E, OpenAI Playground, OpenAI Safety'와 같은 인공지능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인간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서 얘기한 AI 서비스들은 마지막에 무슨 서비스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ChatGPT-인공지능로봇

       

      < 활용도를 높이는 방법 >

      ChatGPT는 입력된 텍스트를 바탕으로 자연어를 생성할 수 있기 때문에 기사를 작성하거나 콘텐츠를 만들 때 주제와 소재 거리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입력된 텍스트를 분석하여 의미를 이해할 수 있어서 Q&A 시스템, 상대의 의도 파악 등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인공지능 프로그램의 특징대로 입력하는 텍스트에 대한 적절한 답변이 이뤄지기 때문에 챗봇 개발이나 자동 통화 생성과 같은 업무를 볼 수도 있고, Pre-Training Data를 이용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 인공지능 챗봇은 2021년 말까지의 정보를 가지고 학습되어 있기 때문에 그 정보 안에서는 코딩 언어나 전문적인 자료들을 바탕으로 과학, IT, 엔터테인먼트 등 모든 부분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쓰려고 하면 못 쓸 곳이 없는데, 어떻게 사용해야 할지 몰라서 못쓸 수는 있습니다.

       

       

      인공지능로봇-챗봇마이크로소프트-openai

       

       

      ◆ ChatGPT의 장점

      1. 자연어 생성의 질 : ChatGPT는 자연어 생성의 질이 뛰어나서 인간이 작성한 텍스트와 유사하게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자연어 이해의 정확성 : 자연어 이해의 정확성이 높아서 입력된 텍스트를 분석하며 의미를 장확 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3. 사용자 친화적 :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하여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Pre-Training Data : Pre-Training Data를 이용하여 해당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5. 언어 모델 성능 : 언어 모델의 성능이 뛰어나서 이를 통해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 ChatGPT의 단점

      1. 의미 분석의 한계 : 학습하지 못한 새로운 정보에 대한 의미 분석의 한계가 있어서 어떤 경우에는 입력된 테스트를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2. 생성되는 콘텐츠의 일관성 : 일반적으로 자연어를 생성할 때 생성되는 텍스트의 일관성이 떨어질 수 있습니다.
      3. Data Bias : Pre-Training Dara에서 얻은 정보에 대한 이해력이 있어서 해당 데이터에 치우친 결과를 출력할 수 있습니다.
      4. 일부 생성되는 텍스트의 내용은 과하거나 올바르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실제 사용 시 성능은 정확성, 일관성, 생성되는 텍스트의 내용 등을 고려해서 평가해야 합니다.

       

       

      ◆ OpenAI가 제공하는 인공지능 서비스

      1. ChatGPT : 인간과 같은 자연어 생성 및 이해를 지원하는 인공지능 모델로 이를 통해 챗봇, 콘텐츠 생성, 자연어 이해, 검색어 예측 등 다양한 자연어 처리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2. OpenAI Gym : 강화 학습을 위한 환경을 제공하는 플랫폼입니다.
      3. DALL-E : 이미지와 텍스트를 조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인공지능 모델입니다.
      4. OpenAI Playground : 인공지능 모델들을 쉽게 실험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5. OpenAI Safety : AI 안정성을 위한 연구를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  OpenAI와 마이크로소프트의 인공지능 파트너십

      구글의 검색 시장 독점을 뚫기 위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초강수가 바로 OpenAI와의 협업인데요. OpenAI는 마이크로소프트라는 천군만마를 얻고, 양사 모두 윈윈 하는 아름다운 협업으로 좋은 인공지능 서비스들을 개발 진행하고 있습니다. 5가지 정도의 사업이되네요.

       

       

      마이크로소프트

       

      1. Azure AI : OpenAI는 마이크로소프트 Azurle 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GPT-3.5를 사용할 수 있도록 API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개발자들은 쉽게 GPT-3.5를 사용하여 자연어 처리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팀 : 마이크로소프트 팀에서는 OpenAIGPT-3.5를 사용하여 보다 자연스러운 챗봇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3. 마이크로소프트 파워 Fx : OpenAIGPT-3.5를 사용하여 마이크로소프트 Power Fx를 통해 데이터를 이해할 수 있는 자연어 분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헬스케어 : 두 회사는 건강서비스를 위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이를 통해 의료 정보를 분석하여 의료 이미지를 분석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5. 게임 : 두 회사는 게임 산업을 위한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하는데 협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게임 내 NPC나 비디오 게임 등에서 사용될 수 있는 인공지능 모델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두 회사는 ChatGPT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인공지능 사업 모델들을 협력을 통해 응용 개발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일상과 업무에 편의를 제공하고, 기업의 이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함으로써 편리한 도구를 우리는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입니다.

       

      2023.01.23 - [분류 전체보기] - ChatGPT 인공지능 챗봇, 사용법과 전망

       

      ChatGPT 인공지능 챗봇, 사용법과 전망

      인공지능 시대로 가고 있는 현재 수많은 AI 프로그램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국내에는 자동 글쓰기 '뤼튼'이 있지만, 세계에서는 한 차원 수준 높은 'ChatGPT'가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sorkrksek.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