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이 전세계를 집어 삼키고 있다.
    놀라운 이야기 2021. 9. 24. 20:32

    요즘 넷플릭스에서 방영하는 '오징어 게임'보셨나요? 화제성이 커서 한번 봤습니다. 기존에 우리나라 넷플릭스 드라마들 중에서는 그다지 몰입도가 높지 않았지만, 30대 중반 이상의 연령대에서는 어릴 적 놀이를 추억하게 하기 때문에 나름 볼만하게 흥행하고 있는 것 같고, 해외에서는 한류 열풍에 바람을 타고, 이색적인 한국의 옛날 놀이와 넷플릭스 드라마라는 특혜를 업고 인기가 있는 듯합니다.

     

     

     그런데 '오징어 게임'이 여러 가지 부분에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싸이런 픽쳐스'에서 제작한 한국 드라마인데, 미국 넷플릭스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드라마 순위에서도 처음으로 2위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미국과 서남아시아 쪽에서는 오징어 게임이 1위, 유럽과 일본 쪽에서는 2위라고 합니다. 인기가 대단하죠.

     

     

    포브스에서는 '오징어 게임'에 대해 서창의 적이 설정으로 가득한 작품이라고 소개했고, 미국 비평 사이트인 '로튼 토마토'에서는 신선도 지수 100%라는 찬사를 했습니다.

     

    오징어게임-무궁화꽃이피었습니다
    오징어게임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장면

     

    오징어게임-줄다리기장면
    오징어게임 '줄다리기' 장면

     

    한한령 조치에도 중국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오징어 게임

    이 드라마가 여러 나라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데, 조금 의외의 국가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로 중국입니다. 현재 '오징어 게임'이 중국에서도 엄청난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중국에서는 넷플릭스가 정식으로 서비스되고 있지 않는 상황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는 아이러니한 소식인데요.

     

    거기다가 중국은 '한한령'조치 때문에 2016년부터 한국 콘텐츠 유통을 규제하고 있는 상황인데도, 중국의 최대 소셜 미디어인 '웨이보'에서 '오징어 게임'에 대한 해시태그가 12만 회 이상 언급되고 조회수도 5억 회를 넘겼다고 합니다. 

     

    넷플릭스드라마-오징어게임

     

    이뿐만 아니라 틱톡에서도 '오징어 게임'을 소개하는 영상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을 정도로 규제 속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중국 영화 드라마 사이트에서도 '오징어 게임'을 시청한 이후 평점을 매긴 사람들이 5만 명이 넘을 정도라고 합니다.

     

    중국 정부가 규제를 하고 있는 상황이지만, 불법으로 볼 사람은 모두 본 것 같습니다. 중국에서 이런 식으로 드라마가 인기를 끄는 것은 굉장히 이례적이라고 합니다.

     

    오징어게임-넷플릭스드라마

     

    오징어 게임에 나오는 전화번호가 실제 주인이 있어 피해를 보고 있다.

    오징어 게임 내에서 게임 참가자를 모으며 명함을 주는 과정에서 전화번호가 노출되는데, 이 번호를 사용하는 실제 사용자가 있다고 합니다. 영화를 본 사람들은 왜? 그 번호에다가 전화까지 하는지 이해가 안 가지만, 실제로 전화를 많이ㅣ 해보나 봅니다. 번호의 주인은 많은 밤낮으로 걸려오는 전화 때문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합니다. 그 전화로 거려오고, 삭제한 전화번호만 4천 건이 넘을 정도라고 합니다.

     

    결국 제작사 측에서 해당 문제를 뒤늦게 인지하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는 하는데, 어떻게 해결해 줄지 모르겠습니다. 해결이라는데, 이미 고통받은 부분에 대해 해결해 줄 수 있는 것은 없는데 말이죠. 보통 영화에서는 없는 번호를 쓰거나 문자로 표기하는데, 너무 안일하게 준비한 것 같습니다.

     

     

    오징어 게임이 표절 의혹도 있었지만, 대응하기 나름이라서 뭐가 진실인지는 모르지만, 한류를 타고 더욱 날아오르는 한류 드라마들이 더 늘어났으면 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