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복부비만에 시달리는 당신, 생강차 한 잔 어때요?
    놀라운 이야기 2021. 9. 6. 11:02

    인체의 여러 부위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곳이 복부비만이죠? 옷을 입을 때 맵시도 그렇지만, 예쁜 옷도 못 고르죠. 그러나 가장 문제는 건강상으로 좋지 않다는 것입니다. 복부비만은 신장질환의 위험을 2배 높이고, 치매 발병률은 5배나 높인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병의 근원 복부비만을 잡아라!

    '복부비만은 우리가 생각할 수 있는 모든 사망원인의 질환을 높인다.'는 미국의 '메이요클리닉 연구진'들의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메이요 클리닉 연구진'들은 일반 체중, 과체중, 비만 그룹을 나누어 14년간의 연구 관찰한 결과인데, 허리와 엉덩이 비율을 측정하여 복부비만과 그렇지 않은 그룹으로 구분하여 연구 관찰하였다고 합니다. 그 결과 놀랍게도 과체중이면서 복부비만인 사람이 건강상 가장 위험이 높을 것으로 예측했지만, 의외로 '정상체중복부비만인 사람의 건강이 가장 위험'했다고 합니다.

     

     

    연구진들은 이런 결과의 이유로는 복부 비만인 경우, 내장에 지방 축적이 많았기 때문일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내장에 지방이 축적되면 인슐린 저항성 이상, 이상지혈증, 고혈압, 당뇨, 관상동맥질환 등 대사증후군을 발생시키고, 대장암이나 유방암, 전립선암, 역류성 식도염, 치매까지 증가시킬 수 있는 우리 몸에 발병하는 '만병의 근원'라고 합니다.

     

    복부비만, 뱃살은 우리 몸에서 보내는 건강에 치명적인 위험신호입니다. 그러나 한 몸에서 떠나보내기란 여간 쉽지 않죠. 열심히 운동하고, 식사량도 조절하면서 관리를 해도 단기간에는 어렵고, 장기전으로 다이어트에 돌입해야 겨우 뱃살을 떠나보낼 수 있습니다. 연예인들을 보면 쉽게 빼는 것 같지만, 보여주기 위해 엄청난 노력을 합니다. 그리고, 쉽게 용요 현상이 찾아오기도 하고요. 이 어려운 뱃살 다이어트, 쉬운 방법이 없을까요?

     

    생강차-뱃살-관리
     생강차

     

    자면서도 뱃살 다이어트가 가능한 생강차

    뱃살을 빼는데, 운동과 식단 조절은 필수죠! 그런데 잠들기 전에 매일 한 잔씩 생강차를 마시고 자면 뱃살쏘~옥! 들어간다고 합니다. 와우~우! 이렇게 쉬운 방법이?

     

    생강은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추고 신진대사를 높여 주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생강차 한잔 마시는 것 만으로도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열심히 운동한 당신, 힘들게 참으며 식단 관리했는데 뱃살 변화가 더딘 당신, 매일 밤 생강차 한잔이 앞으로 눈에 띄는 변화를 선물할 겁니다. 생강차가 쉽게 마시거나 접하는 차는 아니죠. 음식에도 그리 많이 사용하지 않으니까요. 항암효과로 많이 알려져 있지만, 뱃살을 빼는데도 효과가 있다는 것을 모르는 사람이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면 생강의 좋은 효능들을 상세히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 생강차의 신기한 효과

    1. 입냄새 제거

    : 생강은 살균 작용이 있기 때문에 구역감과 입냄새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생각의 진저롤 성분이 세로토닌 분비를 억제시켜서 구역감을 줄이고, 강력한 항균력으로 입냄새 제거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2. 충치예방

    : 생강의 라피노스 성분이 치아에 존재하는 설탕을 제거해서 충치균의 증식을 막고 치아를 보호해 줄 수 있습니다.

     

    3. 생리통 완화

    : 자궁내 '프로스타글란딘'이 증가하면서 자궁이 수축되고 통증으로 이어지는 데, 우리나라 여성 2명 중 1명은 생리통으로 고생한다고 하죠? 심한 사람들은 말도 못 하게 심해서 회사 출근도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생강'은 통증의 원인이 되는 Cox-2를 억제시켜 생리통을 완화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4. 뱃살 제거

    : 생강은 매운 맛을 내는 진저롤 성분이 몸을 따뜻하게 만들고, 신진대사를 20% 정도 황 성화시켜 지방을 태우고, 뱃살을 제거하는데 기여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콜레스테롤 찌꺼기를 분해하고 지방 유전자와 염증을 줄여 뱃살을 제거하기 때문에 잠들기 전에 생강차로 마시면, 체지방 분해를 돕고, 야식에 대한 욕구까지 억제시켜주는 효과를 준다고 합니다.

     

    5. 소화 능력 향상

    : 식후에 생강차 한잔은 소화능력을 높여준다고 합니다. 그 원리는 생강이 위장 근육을 수축해서 위장 운동을 촉진하고, 위장의 음식물을 십이지장으로 보내 위를 비우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나 생강의 진지 베인 성분은 단백질 분해 능력이 뛰어나서 고기 섭취 후에 마시는 생강차는 소화를 돕고, 입안을 개운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지방 섭취로 느끼한 입맛을 해소해 줍니다. 

     

     

    6. 면역력 향상

    : 여름에 먹는 생강은 의사를 멀리할 수 있게 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우리 몸의 면역력을 높여 질병에서 보호해 주기 때문에 병원에 갈 일이 없다는 뜻이죠. 생강은 피를 맑게 하고, 진통이나 소염 효과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외부의 세균의 공격에 대한 방어력이 좋아집니다.

     

    생강에 대해서 아는 사실도 있지만, 의외의 효과를 알 수 있었죠? 다른 것보다 잠들기 전에 생강차 한잔이 복부의 뱃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는 사실은 많은 다이어터나 복부비만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좋은 팁이 되었으면 합니다. 잠들기 전에 생강차 한잔은 꾸준한 운동과 식단 조절을 하면서 함께 해주는 루 티이라고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효과도 극대화하는 방법이고요. 그런데 생강차만 드시면서 빼는 것은 만족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건강을 위해서도 운동은 필수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