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눈 밑에 주름 없애려면 이 정도는 해야지.
    놀라운 이야기 2021. 8. 23. 19:46

    나이를 먹을수록 여기저기 주름은 늘어납니다. 안 보이는 몸의 주름은 그나마 다행이지만, 얼굴 주름은 노안을 드러내는 최악의 주름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얼굴에 보톡스며, 필러며, 성형을 하거나 시술을 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렇게 가리기 위험하거나 불안한 곳이 있죠? 바로 눈밑 주름입니다. 눈 바로 밑이라서 잘못하면 시력에 악영향을 미치니까요.

     

    피부 중에 가장 빨리 늙는 눈밑 피부 주름

    나이를 속이기 어려운 부위, 눈밑 주름. 피부 노화라고 하면 50~60대가 아니라 보통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진행됩니다. 다른 부위에 비해 얼굴의 피부 노화가 눈에 보이는 부분이기도 하고, 가장 빠르기도 합니다. 얼굴 피부 중에서도 눈밑 주름은 가장 약하고 피지선이 덜 발달하여 주름도 가장 빠르게 찾아옵니다.

     

     

    눈밑주름의 가장 큰 원인으로는 노화와 추위, 심한 다이어트로 인한 나쁜 영양상태, 일상생활에서의 스트레스, 각종 질병, 부족한 수면시간 등이 눈 밑의 주름에 원인이 됩니다. 눈밑 주름은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도록 하는 인상을 만들죠? tv를 통해 연예인들의 리얼한 일상을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많은데, 관리한다는 연예인들도 생얼 공개할 때 보면, 눈밑이 쾽~한 경우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화장 속에 숨은 진짜 눈밑 주름이 연예인도 나이를 속일 수는 없다는 것을 실감합니다. 그래도 다른 사람보다 조금이라도 동안을 유지하고, 자신감을 찾으려면, 눈밑 주름이 처지지 않게 미리미리 관리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시력측정-눈밑주름

     

    눈밑 주름을 없애기 위해 해야할 것

    1. 차가운 물수건  마사지 : 눈밑 피부를 탄력있게 가꾸기 위해서 마사지를 해주는 것이 좋은데, 미지근한 물수건이 아니라 냉장고에 넣어놓았다가 빼낸 차가운 물수건을 아침에 일어나 눈과 이마에 얹고 5분가량 방치하면 눈 주변의 염증을 없애는 데 굉장히 좋습니다.
    2. 쓰고 난 티백 마사지 : 차를 우리고 난 티백을 냉장고에 넣어두고, 차가워지면 눈 주위에 20분가량 올려놓고 방치합니다. 티백의 종류는 상관없고, 꾸준히 마사지할 경우 눈가 염증은 물론이고, 다크서클까지도 완화해 줍니다. 개그맨 김수용에게 소개해 주고 싶네요. 김수용이 이글 봤으면 좋겠다.
    3. 오이 마사지 : 티백 마사지만 해도 눈 부위를 젊게  만드는데 충분하지만, 오이를 얇게 잘라 눈위에 얹고 10분 정도 있으면 오이에 함유된 영양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촉촉하게 해 줍니다.
    4. 알로에 마사지 : 싱싱한 알로에 잎을 잘라 젤을 짜낸 뒤 눈 주위를 마사지하면 주름이 줄어들고 피부 컨디션이 아주 좋아집니다.

     

    무엇보다도 눈밑 주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최우선적으로 잠을 잘 자야 합니다. 피부는 우리가 잠을 자는 밤 10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재생되기 때문에 피부가 잘 재생되도록 관리하는 방법이 잠을 잘 자는 것입니다. 잠을 잘 잘 수 있도록 신경 써줘야 눈밑 주름 외에도 신체의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잠을 못 자게 되면 다크서클이 생기고, 피부도 건조해져 주름이 쉽게 생기는 것입니다. 잘 자는 것만큼 수분을 충분히 몸에 공급해주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몸에는 수분이 필요하고, 수분을 많이 섭취해야 촉촉한 피부도 얻을 수 있는 것입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이제는 기본 화장은 모두 합니다. 스킨과 로션만 바르는 것도 화장이니까요. 그래서 눈에는 아이크림을 별도로 바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만큼 눈 주변의 피부는 약하고, 시각과 연관이 있기 때문에 순하고 좋은 화장품을 따로 사용하는 거죠. 아이크림이나 촉촉한 수분크림 등으로 눈 주변을 관리해주는 것은 눈밑 주름 관리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평소에 눈밑이나 눈 주변을 손으로 비비는 행위는 피부관리에 좋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비비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