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완전식품 계란을 영양가 높게 섭취하기 위해 함께 먹어야 할 음식
    놀라운 이야기 2021. 8. 25. 01:36

    현존하는 식품 중에서 가장 고른 영양소를 가진 것이 달걀이라고 하여 완전식품이라고도 불립니다. 계란 1개에 80칼로리 정도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좋지만, 풍부한 단백질과 다양한 영양소 때문에 운동하는 사람들에게도 무조건 먹어야 하는 식품으로 인기가 많습니다.

     

     

    영양가 인정받은 계란

    '국제 비만저널'에 실린 연구 내용 중에 '루지애나 주립대 니키 힐 듀란다 교수팀'의 연구 내용을 확인해 보면, "계란을 2개 먹는 사람들은 체중이 65%가량 감소하고, 체질량 지수는 61%로 나타났으며 훨씬 활동적이었다."라고 연구결과로 나와 있습니다. 계란을 자주 먹으면, 체중감소와 심장질환 위험도 감소시켜 주기도 하고, 아침에 계란을 먹은 사람은 포만감을 느껴서 밥을 적게 먹게 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그렇다고 아무렇게나 먹을 수는 없죠. 좀 더 높은 효과를 줄 수 있도록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맛있고 영양가 높게 계란 먹어볼까요?

     

    계란-완전식품
    완전식품 계란

     

    영양가 높게 계란 먹는 법

    1. 계란은 토마토와 함께 먹어라!

    영양가 높은 계란도 단점이라면, 비타민C와 식이섬유가 부족하다는 것인데, 이를 보충해줄 수 있는 것이 '토마토'입니다. 토마토 1개 200g에는 하루 섭취 권장량의 절반에 가까운 비타민C가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라고 하면, 항산화물질이고 면역체계를 강화해주는 역할과 피부 건강을 지켜준다고 하죠, 거기다가 암과 치매,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의 풍부한 식이섬유는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돕고,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여 소화 시스템을 건강하게 유지 시켜줍니다. 식이섬유는 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소화기 건강에 필수적인 영양소라 할 수 있는데, 대장암과도 멀어지게 보호해 줄 수 있는 역할을 합니다. 토마토에 많이 들어있는 것 중에 '라이코펜'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계란의 '루테인'과 만나면, 몸속의 염증을 잠재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될 수 있기 때문에 계란과 토마토는 함께하면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계란과 토마토를 함께 먹을 경우 '카로티노이드(활성산소 제거)'의 체내 흡수율이 따로 먹을 때보다 500배 이상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를 먹을 때 익히게 되면 좋은 영양소들의 흡수율이 5배는 증가하는데, 계란 후라이에 익힌 토마토를 함께 한다면 최고의 섭취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샐러드에 계란과 익힌 토마토를 넣으면 겅간한 다이어트 식단이 될 것 같습니다.

     

    토마토
    계란과 찰떡 궁합인 토마토

     

    2. 유제품과 함께 하면 좋은 계란!

    완전 식품이라 불리는 계란은 비타민C 말고도 조금 부족한 영양소가 철분입니다. 철분 하면 유제품이기 때문에 계란으로 채우지 못하는 철분을 유제품 류를 함께 섭취하면 철분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기 때문에 궁합이 잘 맞습니다. 유제품 류에서도 특히 치즈와 함께 한다면 칼슘 섭취량이 늘어나 고른 영양 섭취를 할 수 있습니다. 

     

    계란은 완전식품이라서 근육을 만드는 고강도 운동 매니아들이나 근육을 만드는 사람이라면, 굉장히 자주 섭취하는 식품입니다. 궁합이 잘 맞아 영양소 흡수에도 도움이 되고, 영양가를 높일 수 있도록 유제품이나 토마토와 함께 맛있게 건강을 지키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